수원 컴퓨터수리 갑자기펑!! 꺼지더니 전원이 안들어 온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평소 컴퓨터를 꽤 잘 다루는 편이라고 자부하던 작업자에요. 제 시스템은 인텔 i5-13400f에 RTX3080을 얹어서 꽤 괜찮은 성능으로 게임도 하고 작업도 하던 터였죠. 근데 어느 날 갑자기, 진짜 너무 당황스러운 일이 터졌어요. 컴퓨터를 쓰다가 갑자기 “펑!” 소리와 함께 전원이 확 꺼지더니, 그 뒤로 아무리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거예요.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 기분이랄까… 이런 상황 여러분도 겪어보셨으면 공감하실 거예요.
처음엔 “아, 이거 큰일 났다” 싶어서 머릿속이 하얘졌어요. 그래픽카드가 나간 건가, CPU가 맛이 간 건가, 아니면 메인보드가 고장난 건가… 별별 생각이 다 들더라고요. RTX3080이 워낙 비싼 녀석이라 “설마 이게 죽었으면 어쩌지?” 하면서 진짜 식은땀이 났어요. 그래서 고민 끝에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진컴퓨터’라는 매장에 전화부터 걸어봤어요. 번호는 031-247-5119였는데, 다행히 상담원이 엄청 친절하게 받아주시더라고요. 상황 설명하니까 “일단 가져오시면 점검해드릴게요” 하셔서, 바로 컴퓨터를 챙겨서 매장으로 달려갔습니다.
매장에 도착해서 상담했던 내용을 다시 한번 쭉 얘기했어요. “갑자기 펑 소리 나고 꺼졌는데, 전원이 안 들어와요”라고 하니까, 작업자 분이 “알겠습니다, 올려놓고 바로 확인해볼게요” 하시더라고요. 컴퓨터를 작업대에 올리고, 일단 파워 케이블부터 연결해서 전원 버튼을 눌러봤어요. 근데 역시나… 전혀 반응이 없네요. 저는 옆에서 “아, 진짜 끝난 건가” 하면서 속으로 울고 있었어요.
그런데 여기서부터가 작업자 분의 실력이 빛을 발휘한 순간이에요. “일단 테스트용 파워로 확인해볼게요” 하시더니, 순식간에 테스트 파워를 연결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전원 버튼을 딸깍! 눌렀는데… 오 마이 갓, 전원이 들어오는 거예요! 화면까지 쑥 올라오고요. 그 순간 진짜 안도의 한숨이 절로 나왔어요. “다행이다, 비싼 부품들은 안 죽었구나…” 하면서 속으로 감동의 눈물을 삼켰죠.
작업자 분이 그래픽카드도 혹시 몰라서 테스트용으로 바꿔서 확인했었는데, 이번엔 다시 제 RTX3080을 꺼내서 장착하고 전원을 켜봤어요. 결과는? 역시나 문제없이 부팅 잘 되고 화면도 잘 뜨더라고요. 이쯤 되니까 “아, 그럼 문제는 파워였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원래 쓰던 파워를 다시 연결해서 테스트해봤는데, 역시나 전원이 안 켜지더라고요. 결론은 파워 서플라이가 고장난 거였어요. 다른 부품들이 멀쩡한 게 다행이라면 다행이죠.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니었어요. 작업자 분이 컴퓨터를 뜯어보더니 “이거 조립이 좀 이상
하네요” 하시는 거예요. 메인보드 스탠드오프(고정 나사)가 제대로 안 맞춰져 있고, 수랭쿨러 나사도 3개만 조여져 있더라고요. 게다가 케이스 안 배선 상태가… 뭐랄까, 폭탄 맞은 것처럼 엉망이었어요. 저는 평소 “이 정도면 되겠지” 하면서 대충 썼던 터라 좀 부끄럽더라고요. 작업자 분이 “파워 교체하면서 이참에 정리도 해드릴게요” 하시더니, 메인보드 다시 조립하고, 케이블 깔끔하게 정리하고, 수랭쿨러도 제대로 고정해주셨어요.
이제 컴퓨터가 새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깔끔해졌어요. 작업 끝나고 나서 전원 켜보니까 부팅 속도도 더 빨라진 느낌이고, 소음도 줄어든 것 같아요. 진짜 “업체 잘 만나야 한다”는 말이 딱 맞는 순간이었어요.
장단점 써볼게요
장점:
빠른 문제 파악 - 파워 문제라는 걸 금방 알아내서 불안감이 빨리 해소됐어요.
친절한 상담 - 전화부터 매장까지, 직원분이 너무 친절해서 믿음이 갔어요.
추가 서비스 - 단순히 파워 교체만 한 게 아니라 조립 문제까지 고쳐주셨어요.
비용 합리적 -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느껴졌어요. (정확한 금액은 상황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요)
단점:
시간 소요 - 점검이 꼼꼼해서 좋았지만, 좀 시간이 걸렸어요. 급한 분은 미리 얘기하는 게 좋을 듯.
위치 - 저는 가까웠지만, 멀리 사는 분들은 직접 들고 가기 힘들 수도 있어요.
#컴퓨터고장 #파워문제 #RTX3080 #인텔13세대 #13400F #수원컴퓨터수리
댓글
댓글 쓰기